상세정보
은하철도 999, 너의 별에 데려다줄게
- 저자
- 이명석 저
- 출판사
- 파람북
- 출판일
- 2021-08-19
- 등록일
- 2021-12-20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48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실패 따위는 생각하지 않아도 돼. 진짜 인생은 지금부터 시작이야.” 은하철도 999를 타고 안드로메다로 여행을 떠난 철이는 무엇을 알게 되었을까? 첫사랑의 이미지인 금발 머리 메텔, 은하계에서 가장 못생긴 만화 주인공 캐릭터지만 정의감에 불타는 철이, 늘 정차시간을 재촉하는 성실한 차장, 영원한 생명을 얻기 위해 가야만 하는 안드로메다, 그곳에 사는 천년여왕 그리고 우리가 어느새 잃어버린 소중한 기차, ‘은하철도 999’. 그 ‘은하철도 999’를 타고 상상의 별들을 지나 안드로메다로 여행을 떠난 철이는 어떻게 되었을까? 무엇을 알게 되고, 어떤 환상 속에서 어른으로 성장했을까? 종횡무진 철이 같은 북 칼럼니스트 박사와 침착하고 비밀스런 메텔 같은 만화평론가 이명석이 철이와 메텔과 함께 ‘은하철도 999’를 타고 은하계를 여행하다 발견한 슬픔과 기쁨, 희망과 용기의 순간들.
저자소개
열 살 무렵부터 기차를 즐겨 타며 생각의 부피와 여행의 꿈을 키워왔다. 온갖 주제와 형식을 다루는 저술업자가 본업이지만, 인문학 강연자, 보드게임 해설가, 파티 플래너, 공연단장, DJ 등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20년 전 『유쾌한 일본만화 편력기』를 통해 『은하철도 999』의 인문학적 해석을 시도하기도 했다. 『논다는 것』 『해보자 재밌네 될테야』 등의 저서로 청소년과 어른의 경계를 허무는 작업도 하고 있다.
동갑내기인 두 사람은 ‘사탕발림’이라는 이름으로 책, 전시, 강연, 파티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또한 [책듣는밤] [보드게임이 있는 인문학 거실] 등 인문학적인 테마를 놀이로 삼는 인문주의 엔터테이너의 길을 걷고 있다. 함께 쓴 책으로 『여행자의 로망백서』 『고양이라서 다행이야』 『지도는 지구보다 크다』 『위크트리퍼 샌프란시스코』 『도시수집가』 『은하철도 999, 너의 별에 데려다줄게』 등이 있다. SBS 라디오 [책하고 놀자]에 함께 출연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주요 등장인물 1. 그때 내 진심은 그게 아니었는데M 일요일 아침의 어떤 기적 · 두 주일 동안의 도서관 열차여행 · 우리 은하계에서 가장 못생긴 아이 · 시간 장사꾼과 비둘기 날벼락P 고향은 누가 뭐래도 고향 · 라면, 뜨거운 추억 · 버림받고 싶지 않아서 · 인생이 만들어지는 시간 · 고통도 행복도 통째로 안고2. 정말 저 별에 가야만 할까M 나는 이 별에 잘못 태어났어 · 내 마음대로 기차를 타고 잔소리 없는 별로 · 혼자만의 별로 가는 비밀 특급 · 여행의 프로 메텔이 ‘인생의 여행’을 묻는다면? · 나는 어쩌다 열차 납치범이 되었나?P 남의 꿈을 구경하는 리얼, 인생극장 · 남의 청춘에 침 흘리지 말 것 · 미의 기준에 갇히지 않으려면 · 돈 벌기에 가장 좋은 수단과 방법 · 자신의 성장을 안다는 것, 미래를 믿는다는 것 임시 정거장 메텔, 모두가 알지만 아무도 잘 모르는 여자3. 걱정하지 마, 지금 날 사랑하면 돼M 어느 기계 인간의 고백 · 어쩐지 부탁 못 하는 사람 · 남자답게 큰다는 게 뭘까 · 아주 큰 하트를 가진 아이 · 불운의 폭풍우에 맞서는 몇 가지 방법 · 나 대신 화 좀 내주면 안 돼?P 영원한 생명, 영원히 슬프다는 것 · 호기심은 삶의 에너지 · 작지만 완벽한, 마음속의 우주 · 판단해야 하는 결정적 순간에 서서 · 무시무시한 신념의 힘 · 죽음에 대해 묻는 길 · 말해주기 좋은 가장 적절한 순간4. 기차가 출발하기 전에 돌아와야 해M 차표 한 장 손에 쥐면, 새로운 인생이 또 한 편 · 시간 안 지키는 사람들의 낙원 · 세상의 절반이 냉소하고, 나머지의 절반이 행세만 할 때 · 영생은 말고 무병만 주시면 안 되나요? · 불안이라는 노선의 버스를 타고P 똥된장주의자의 최후 · 내 몸 사용법 · 연약하도다, 도를 깨우쳤다고 믿는 이들이여 · 차를 놓친다는 공포를 넘어 · 호모 사고치우스 · 쓸모 좀 없으면 어때서 · TV 없는 삶 · 무용지물의 아름다움 · 완벽한 평화, 목욕에필로그은하철도 999 여행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