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디자이너가 마케터로 산다는 건
- 저자
- 장금숙 저
- 출판사
- 이담북스(이담Books)
- 출판일
- 2021-08-23
- 등록일
- 2021-12-20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13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디자이너와 마케터의 리얼 절충 생활내 인생을 디자인하고 브랜딩하는 기술어느 분야이건 고수가 되는 건 어렵다. 그 고수의 삶을 뒤로하고 다시 초보의 삶을 선택하는 건 더 어렵다. 이 책의 저자는 20여 년간 디자이너로 살다가, 하루아침에 초보 마케터가 되는 길을 선택했다. 저자는 어떻게 남들과 다르게 일하고 성장했을까? 회사에서는 흔히 창의적인 디자이너, 잘 파는 마케터를 원하지만, 저자는 창의적인 마케터가 되고, 물건을 잘 파는 디자이너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남들과는 좀 다르게 생각하는 것, 남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하는 것까지 생각하는 습관이 자신을 성장시킨다고 믿기 때문이다. 이제 그 특별한 삶에 녹여 든 마케팅 지식과 디자인 노하우를 쉽고 재미있게 들여다보자.브랜드의 정체성을 만드는 마케터, 브랜드의 이미지를 만드는 디자이너 함께 브랜드를 만들고 있는 디자이너와 마케터들에게 어떻게 하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드를 만들 수 있을까? 지금, 이 순간에도 디자이너와 마케터는 브랜드를 조금이라도 성장시키고 소비자들에게 기억시키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 좋은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그들은 어떤 고민을 하고 있을까? 이 책에 그 답이 들어 있다.
저자소개
식품패키지디자이너를 거쳐 애경산업에서 디자인팀 팀장으로 일하면서 생활용품과 화장품을 디자인하였고, 같은 회사의 브랜드마케팅팀에서 세탁세제 Category의 CM(Category Manager)으로 일했다.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3년간 덴마크에 살면서 북유럽의 우수한 디자인을 한국에 알리는 디자인리포터로 활동하였다.
깊이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것을 즐긴다. 실무디자이너들과 마케터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디자인과 브랜드 관련 글을 쓰고 싶다.
목차
시작하기 전에 “나는 왜 디자이너의 삶으로 만족하지 못했을까?”제1장디자이너들에게껍데기디자이너라고요? 전 제품 패키지를 디자인합니다껍데기, 포장, 패키지, 그리고 브랜드디자인 왜 1분 만에 버려질 포장지를 몇 달간 디자인하는가? 좋은 디자인, 좋아 보이는 디자인 샴푸와 참치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 날카로운 콘셉트가 디자인을 살린다 그깟 ‘점’ 하나로 디자이너는 좌절한다 일 잘하는 디자이너는 스케줄표부터 다르다 디자이너의 꿈, 향기를 디자인하다파리의 똥구멍을 빨 것인가? 파리를 잡을 것인가? 선행(先行)디자인, 선행(善行)디자인 나의 고객이 주는 특별한 선물 네모의 꿈 저는 말로 하는 디자이너입니다만제2장마케터를 꿈꾸는 사람들에게어제까지는 디자이너, 오늘부터는 마케터로 살 수 있을까?디자이너가 마케터로 산다는 건 화성에서 온 마케터, 금성에서 온 디자이너 시장조사에서는 보이지 않는 시장 커뮤니케이션을 커뮤니케이션할 방법을 찾아라소비자를 움직이는 강한 한마디 기회를 보는 눈 주방세제 한잔하고, 클렌징폼으로 이를 닦았다고요? 가치를 알아야 가격이 보인다 숫자보다는 관찰력을 믿어라 영업을 움직이는 마케팅 공식 홈런을 치는 가장 쉬운 방법 나는 마케터로 남을 수 있을까? 제3장함께 브랜드를 만들고 있는 디자이너와 마케터들에게브랜드의 정체성을 만드는 마케터, 브랜드의 이미지를 만드는 디자이너전 직원을 춤추게 만든 브랜드 일등은 경쟁하지 않는다 컬러와의 전쟁이 시작되었다 이건 누가 봐도 연예인 빨 브랜드에 같이의 가치를 담다 ‘엘리베이터 토크’를 아시나요? 악마의 무늬가 트렌드라고요? 그런데 지옥의 맛은 어떤 맛일까? 브랜드를 최고로 만드는 디자인의 힘 브랜드, 그 정상을 향하여제4장디자이너와 마케터, 그리고 모든 독자들에게우리 인생도 브랜딩이 필요하다나에게도 코치가 생겼다 디자인 속 세상을 꿈꾸는 사람들 디자이너가 인정받는 다양한 방법 프레젠테이션하기 가장 좋은 타이밍을 찾아라 넘어진 김에 쉬어가지 말고 디자인에 날을 세우자 싸움을 못 하는 장수가 병사들을 이끌 수 있을까? 아무도 지지 않는, 모두가 승리하는 협상 말속에 숨겨진 또 다른 나 첫인상보다 더 중요한 마지막 인상이야기를 마치며 “나를 성장시키는 것은 언제나 작고 사소한 것들이다”